유 대표는 2일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전(全) 구성원에게 보낸 이메일 신년사에서 이렇게 밝혔다.
유 대표는 "2022년은 팬데믹 이후 뉴노멀의 서막을 보여준 한 해로 초유의 금리인상과 전쟁 발발로 인플레이션과 탈(脫) 세계화의 시대가 도래했고, 이는 새해에도 불확실한 경영환경 요인으로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사업적으로는 넥스트(Next) 인터넷 후보로 거론되는 대화형 AI, 메타버스, Web3 등이 부침을 거듭하면서도 발전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 대표는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움츠려 있기 보다는 올 한해를 도약과 전환의 해로 만들어 나가야 하며, 특히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을 이롭게 하는 AI 컴퍼니 ViSION 실천과 성과를 가시화하는 한 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에이닷의 성공적 안착을 통해 Global AI 서비스 사업자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유무선통신,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기존 사업을 AI로 재정의하며, 타 산업의 AI 전환(AIX)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대표는 이를 바탕으로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빅 테크 수준의 서비스와 기술 역량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그는 "지금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은 그 누구도 가본적이 없는 길이지만, 대한민국 통신과 ICT의 역사를 개척해온 자부심과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이 길을 함께 가자"고 제안했다.
유 대표는 "AI 컴퍼니 비전을 바탕으로 계묘년 올 한해 검은 토끼처럼 크게 도약(Big Leap)해 내년부터는 크게 수확(Big Reap) 할 수 있는 기반을 다 같이 만들어 가자"며 신년사를 마쳤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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