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지역 학생들에게 농업 분야 신재생에너지 관련 교육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학과장 송경환)는 지난 12월 20일~21일, 진로 체험의 기회가 적은 전남 지역 학생들에게 농업 분야 신재생에너지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자, 고흥고등학교 1학년 및 2학년 재학생 95명을 대상으로 고교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농업의 이해', '기후변화 시대, 농업 경영환경 변화', '농업·농촌의 다원적 기능 강화를 위한 친환경농업 경영의 이해, '기후변화와 탄소경영' 등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듣고, '태양광 캠핑랜턴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면서 신재생 에너지와 농업 분야 기후변화 대응 현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농업경제학과 소개를 통해 고흥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농업경제학과 이춘수 교수는 "고흥고 학생들에게 농업 발전 및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향후 전남 지역 내 고등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폭넓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는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사업을 통해, 고교 연계 프로그램 외에도 신재생농업에너지 견학 및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면서 재학생들의 신재생에너지 및 전공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