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펄어비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행한 '2022년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전세계 150여개국에 12개 언어로 서비스 되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게임이다. 펄어비스가 지난해 12월 미국 LA에서 신규 콘텐츠를 발표할 만큼 글로벌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게임사이다.
중동지역은 한국 게임의 글로벌 성공을 이끌고 있는 곳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게임에 돈을 많이 쓴 국가는 중동 지역 나라로 나타났다. 한국 게임이 K팝 열풍과 함께 중동에 거세게 불면서 2021년 1등과 3등이었던 중국과 미국은 3~4위로 밀려났다.
지출이 높은 나라 1위가 카타르다. 카타르는 1인당 월평균 76.21달러(약 9만6200원), UAE는 68.98로 2위에 올랐다. 중국과 미국은 3, 4위였다. 보고서는 중동지역 국가들이 1인당 국민소득(GDP)이 높아 게임 소비 지출이 다른 나라 보다 상대적으로 높다고 분석했다. 카타르의 경우 1인당 국민소득이 7만달러로 전 세계 5위권이다.
한국 게임에 가장 많은 시간을 쏟은 나라 역시 1~3위가 중동지역을 포함한 이슬람 국가였다, 파키스탄은 주말에 1인당 237분(약4시간), UAE는 235분, 카타르는 229분을 차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라마단(이슬람교의 금식 기간)때 게임 시간이 평균 40-6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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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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