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G 테스트넷 거쳐 카르다노 개발자에 배포호환성 확보 통해 메인 네트워크 과부화 제어
카르다노 개발사 IOG는 15일 공식 블로그에서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호환이 가능한 툴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툴킷은 테스트넷을 거쳐 카르다노 개발자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현재 테스트넷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 테스트넷 이후 카르다노 개발자들은 '솔리디티' 앱을 통해 새 툴킷을 사용할 수 있다.
IOG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카르다노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사이드 체인에서 카르다노의 알고리즘을 사용, 카르다노 기반의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다. 새 툴킷은 카르다노 메인 체인과 이더리움 사이드 체인 간 데이터 및 자산 이동 개념을 설명한 기술 설명서를 첨부, 개발자들에 배포될 예정이다.
IOG가 발표한 새 툴킷은 카르다노 재단이 확장성과 처리량 개선을 통해 네트워크 혁신을 예고한 '바쇼(Basho)' 시대의 일부로 네트워크 간 호환성 뿐만 아니라 빠른 데이터 전송과 뛰어난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
IOG는 "카르다노 알고리즘 사용을 가능케하는 다양한 키트를 제공해 타 네트워크와 호환성을 구축하는 동시에 카르다노 메인넷 자체의 확고한 효율성을 확보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즉, 이더리움 사이드 체인에서 작업된 카르다노 기반 작업물 안정성과 보안을 철저하게 보증한다는 것이다.
뉴스웨이 권승원 기자
ksw@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