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4℃

  • 인천 1℃

  • 백령 6℃

  • 춘천 -1℃

  • 강릉 4℃

  • 청주 2℃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3℃

  • 광주 2℃

  • 목포 6℃

  • 여수 8℃

  • 대구 4℃

  • 울산 7℃

  • 창원 6℃

  • 부산 8℃

  • 제주 6℃

IT 세계로 간 '크로니클' 벌써 300억원 벌었다···컴투스 '함박웃음'

IT 게임

세계로 간 '크로니클' 벌써 300억원 벌었다···컴투스 '함박웃음'

등록 2023.04.04 11:27

임재덕

  기자

공유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데뷔 25일 만에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단순 계산하면 하루에 12억원씩 벌어들인 셈이다. 특히 당초 제시한 올해 매출 목표 1000억원의 30%를 넘어서며, 목표 초과 달성이 확실시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크로니클은 세계 전역에서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에서 매출 TOP10을 달성했고, 20위권까지 확대하면 각각 23개, 27개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도 지난 3월 24일 전 세계 종합 최고 매출 9위를 달성한데 이어 4월 3일에는 또다시 TOP10에 진입했으며, 프랑스, 태국, 벨기에 매출 1위를 포함해 동서양 여러 국가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일본 등 세계 최대 수준의 게임 시장에서도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성과에 힘을 보태고 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전작인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만드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을 즐기는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하며, 세계 각 국가의 특징에 맞는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으로 글로벌 흥행을 확대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