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윤송이 ESG경영위원회 위원장은 "다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ESG경영은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기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라며 "2023년에도 '올바른 목표와 진정성 있는 실천'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에 더욱 집중하고자 하며, 해당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사회를 비롯해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만드는 즐거움'에서는 콘텐츠와 서비스 내에서 다양성 및 포용성 제고를 위한 활동과 개발단계부터 이어지는 고객 소통 문화를 소개했다. 엔씨(NC)는 세계 각국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컬처럴라이제이션(Culturalization)'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 단계부터 이용자와 소통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엔씽(NCing)'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디지털 책임'에서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AI윤리, 서비스 안정성과 관련된 노력과 성과를 공개했다.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 'CBPR(Cross Border Privacy)'을 취득했으며 다양한 국제 정보보안 인증을 유지 및 갱신하며 보안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사회 질적 도약'은 환경경영, 미래세대, 지역사회와 관련된 활동을 포함한다. 엔씨(NC)는 환경경영을 위한 실행체계를 갖추고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권고안 기반으로 기후변화 관련 위험 및 기회요인을 평가한 후 이에 대한 대응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직원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NC [WITH] PLAY'를 시작해 미래세대, 환경 등 다양한 주제의 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엔씨(NC)는 2021년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경영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2022년에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DJSI)' 코리아 지수에 국내 게임사 최초로 편입되었으며 국내·외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게임사 중 가장 우수한 등급을 획득했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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