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된 릴레이 챌린지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은 늘리기 위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GS칼텍스는 지난 2020년부터 임직원 및 고객들과 함께 텀블러 사용, 채식 실천, 에너지 절약 등 일상 속 작은 행동 변화로 탄소를 저감하는 '지구를 위한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친환경 행동 도구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탄소저감 활동을 돕는 행동 변화 캠페인 '지구톡톡'을 새롭게 시작한다.
허 사장은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박주선 대한석유협회 회장과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를 추천하였다.
아울러 이번 챌린지 참여 영상과 사진은 GS칼텍스의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주요 사업에서 온실가스를 저감하고 ▲수소 ▲폐플라스틱 순환 경제 ▲바이오 사업 등 저탄소 신사업을 본격화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자원 효율화와 탄소 저감 순환 경제 구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웨이 전소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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