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고객 경험을 혁신한다'는 뜻을 담아 '올웨이즈 온(Always on)'이라는 주제로 ▲모빌리티 ▲토털 솔루션 ▲투명한 미래 등 3가지 테마로 부스를 구성했다.
모빌리티에서는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뒷좌석 등 차량 내 곳곳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자율주행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모빌리티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34인치 초대형 P-OLED'와 안전 운행을 위한 시야각 제어 신기술 'SPM(Switchable Privacy Mode)' 등 다양한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들도 영상을 통해 함께 소개했다.
토털 솔루션에서는 OLED 10년의 기술력을 결집한 혁신 기술 '메타(META) 테크놀로지'를 비롯해 초대형과 중소형, 초소형을 아우르는 OLED 풀라인업과 하이엔드 LCD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해 LG디스플레이만의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OLED TV 패널은 현존 최대 97인치부터 42인치까지 풀라인업을 한 자리에 모았으며 특히 신기술 메타 테크놀로지의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게 했다. 메타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3세대 OLED TV 패널은 최대 휘도가 2100니트(HDR 기준)로 현존 OLED TV 패널 중 가장 밝은 화면을 구현한다.
폼팩터 혁신을 주도하는 중소형 OLED 신기술도 선보였다. 곡률 2.5R(반지름 2.5mm인 원의 휜 정도)로 주름 없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 '17인치 폴더블 노트북용 OLED'는 휴대용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등 목적에 따라 각도 조절이 가능해 디바이스의 경계를 허무는 확장성이 특징이다.
차세대 기술인 AR(증강현실) 글래스용 0.42인치 'OLEDoS(OLED On Silicon)'는 반도체를 만드는 실리콘 웨이퍼에 OLED를 적용 3500PPI(Pixels Per Inch, 1인치 내 픽셀 수)의 초고해상도로 더욱 실감 나는 증강현실을 가능하게 한다.
투명한 미래에서는 기존 55인치 투명 OLED에 이어 30인치, 77인치 등 신규 사이즈 제품을 최초로 공개하고 커브드 투명 OLED도 전시하며 라인업 확장 및 폼팩터 진화를 소개했다.
또 스타벅스와 협업한 투명 OLED 매장용 콘셉트도 선보였다. 판매원과 고객 사이에 설치된 투명 OLED를 통해 제품 설명, 매장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매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초대형과 중소형, 초소형, 차량용, 투명에 이르는 다양한 OLED 솔루션을 총망라해 LG디스플레이만이 가능한 혁신적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현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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