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화 목적으로 중국 협력사 직원 대상 교육 진행
앞서 노보믹스는 지난 7월 중국 내 암종 관련 분자진단 분석 서비스를 영위하는 탑진과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업무 협업은 노보믹스가 가지고 있는 위암 유전자 진단검사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중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탑진의 시험검사 인력들에게 교육하는 것이 목적이다.
해당 업무 협약의 주요 핵심 항목인 '교육 컨설팅'은 탑진의 중국 현지 실험실에 노보믹스의 교육 인원을 파견해 시험검사 기술 교육 및 현지화 검사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환자 검체의 해외 반출이 금지돼 있어 중국 내 현지화가 필수다.
회사는 이번 교육 컨설팅을 통해 위암 유전자 진단검사에 대한 정확한 결과 전달로 현지 병원의 신뢰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컨설팅은 이달 중순까지 진행되며 탑진 직원의 교육이 완료된 후엔 본 계약 체결과 함께 중국 주요 시장인 절강성 및 상해지역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노보믹스 중국 법인 노형석 대표는 "큰 시장이지만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중국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중국의 위암 환자들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며, 위암 유전자 진단서비스의 상용화와 매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유수인 기자
sui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