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산업은행, 'ISO 탱크 컨테이너' 사업 경쟁력 강화 지원

금융 금융일반

산업은행, 'ISO 탱크 컨테이너' 사업 경쟁력 강화 지원

등록 2023.09.13 18:04

차재서

  기자

공유

(왼쪽부터)윤상호 해양진흥공사 사업운영본부장, 박종만 산업은행 해양산업금융본부장, 조용준 태웅로직스 사장이 ISO 탱크 컨테이너 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산업은행 제공(왼쪽부터)윤상호 해양진흥공사 사업운영본부장, 박종만 산업은행 해양산업금융본부장, 조용준 태웅로직스 사장이 ISO 탱크 컨테이너 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산업은행 제공

산업은행이 해양진흥공사, 태웅로직스와 'ISO 탱크 컨테이너, 국내외 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ISO는 규격에 맞춰 액체·분말·가스 등 물질을 운송하기 위해 제작된 특수 컨테이너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ISO 탱크 컨테이너와 국내외 물류 인프라 사업 관련 정보교환 ▲반도체, 2차 전지 등 전략물자 수출입 기업 물류 지원 사업 개발 ▲물류 인프라 관련 투자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해양물류 밸류체인의 각 단계에서 한국 물류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KDB 스마트 오션인프라 펀드 프로그램, K-컨테이너박스 투자 프로그램 등을 가동 중이다.

박종만 산업은행 해양산업금융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부산신항 배후단지 등을 거점으로 사업을 확장 중인 태웅로직스의 신사업 기회 발굴은 물론, 우리나라 기업의 주요 전략물자 수출입 공급망 확보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산업은행은 해양물류 산업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