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한국팜비오, 충주공장 증축 준공···"수출시장 확대할 것"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한국팜비오, 충주공장 증축 준공···"수출시장 확대할 것"

등록 2023.10.13 15:50

유수인

  기자

공유

한국팜비오는 이번 충주공장 증축으로 기존 내용고형제 생산에 더해 주사제와 액제를 생산할 수 있는 환경까지 갖추게 됐다. 사진=한국팜비오 제공한국팜비오는 이번 충주공장 증축으로 기존 내용고형제 생산에 더해 주사제와 액제를 생산할 수 있는 환경까지 갖추게 됐다. 사진=한국팜비오 제공

한국팜비오는 충주공장 증축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연면적 6990㎡에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 이 공장에는 주사제, 내용액제 설비에 약 350억원이 투입됐다.

한국팜비오는 이번 증축으로 기존 내용고형제 생산에 더해 주사제와 액제를 생산할 수 있는 환경까지 갖추게 됐다. 뿐만 아니라 노인, 소아 등 복약이 어려운 환자를 위한 내용액제 라인까지 확보해 더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증축된 공장에서는 연간 바이알제제 약 1700만 바이알(액상, 동결건조 포함), 프리필드시린지 약 950만 관, 스틱내용액제 약 2300만포 생산이 가능하며 설하스프레이 제형은 추가될 예정이다.

한국팜비오는 2024년부터 내용액제와 주사제를 대량 생산할 계획이며 기존 동남아 국가 외에 유럽이나 미주 지역으로의 수출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충주 지역에서 약 60여 명 정도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라 지역상생에도 의미가 크다.

이날 증축 준공식에서 남봉길 회장은 "최첨단 생산 시설로 다양한 제형의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춰 기쁘다"며 "공장 증축으로 인해 우수한 기술과 높은 품질력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생산기지로 뻗어 나가 국내외 경제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유수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