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최근 수정된 19b-4s 신청서 9건 웹사이트에 올려전문 매체 "SEC 요구 사항 반영 신청서 표본 공개했다"
SEC는 8일(현지시간) 공식 웹사이트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위해 제출된 9건의 19b-4s 문서를 공표했다. 19b-4s 문서는 1934년에 제정된 미국 증권법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 중앙예탁결제원 등 기관이 제안한 규칙 변경 내역을 SEC에 보고할 때 쓰는 양식이다.
SEC가 공식 웹사이트에 공표한 19b-4s 문서 제출 자산운용사는 ▲비트와이즈 ▲위즈덤트리 ▲반에크 ▲아크인베스트 ▲프랭클린 템플턴 ▲피델리티 ▲인베스코·갤럭시 ▲발키리 ▲해시덱스다.
SEC가 공식 웹사이트에 공표한 19b-4s 문서들은 그 자체로 해당 자산운용사들이 높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을 가졌다고 해석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 슬레이트는 "SEC의 19b-4s 문서 공표는 해당 문서들이 SEC가 우려했던 시장 조장 가능성 등의 문제들을 보기좋게 해결했다는 표본의 뜻으로 나열되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CNBC와 폭스 비즈니스 등 다수의 매체들은 내부 소식통의 증언을 토대로 오는 10일 다수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일괄 승인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신청을 접수한 자산운용사는 총 13곳으로 SEC가 공식 웹사이트에 공표한 19b-4s 문서 제출 자산운용사를 제외한 자산운용사로는 ▲블랙록 ▲그레이스케일 ▲글로벌 X ETF ▲판도 에셋이 있다.
뉴스웨이 권승원 기자
ksw@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