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을 받은 자회사는 SK스페셜티,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 SK트리켐,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SK머티리얼즈 제이엔씨, SK레조낙, SK머티리얼즈 그룹포틴 등 7개다.
ISO 37001은 기업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관련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임직원 또는 제3자간 뇌물수수, 횡령, 인사 채용 비리 등 부패 행위를 방지 및 감독하는 경영시스템이다. BSI는 1901년 창립된 영국 왕립기구로서 세계 최초로 국제 표준을 제정했으며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유럽표준화위원회(CEN) 등을 설립했다.
이번 인증은 SK㈜ 머티리얼즈가 글로벌 수준의 부패방지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기울인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SK㈜ 머티리얼즈는 이사회 직속으로 윤리경영 전담 조직을 두고 자회사별로 공정거래 및 리스크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식으로 기업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강화해 왔다.
특히 잠재적 리스크를 분석한 뒤 부패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과 정책을 재정비하고 ▲부패방지 방침 제정 ▲부패 리스크 식별·평가 체계 도입 ▲협력업체 부패방지 실사 등을 체계적·구체적으로 시행하면서 관리 수준을 고도화했다.
또 부패방지 활동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면서 윤리경영을 내재화했으며 앞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유도해 부패방지 문화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김양택 SK㈜ 머티리얼즈 사장은 "부패방지 시스템은 기업 경영에 있어 기본이자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SK㈜ 머티리얼즈는 윤리경영에 있어서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는 신뢰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정단비 기자
2234jung@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