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인용한 리서치 기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데이타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첫 6주동안 24% 판매량이 줄면서 시장 점유율이 지난 해 19%에서 15.7%로 떨어졌다.
애플은 지난주 알리바바그룹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법으로 가격을 최대 1천300위안(약 24만원) 할인했지만, 판매 부진을 막지 못했다.
지난해 애플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9%로 2위였으나 현재 15.7%로 4위로 내려앉았다.
중국 화웨이의 판매량은 올해 들어 64%로 올랐으며, 점유율도 16.5%로 2위를 차지했다.
장멍멍 카운터포인트 수석 애널리스트는 "오포와 비보, 샤오미 등 중국 업체들이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펼치는 가운데 애플이 화웨이의 부상에 따라 하이엔드 제품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했다"고 분석했다.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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