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현대자동차, 안전성능·내구성 높인 '쏘나타 택시' 출시 AD

산업 자동차 AD

현대자동차, 안전성능·내구성 높인 '쏘나타 택시' 출시 AD

등록 2024.04.05 11:18

온라인뉴스팀

공유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택시'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현대자동차가 '쏘나타 택시'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국내 내연기관 중형 세단 중 유일한 택시 전용 모델 '쏘나타 택시'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쏘나타 택시는 내구성을 높인 전용 LPG 엔진과 변속기, 타이어를 적용하고, 넓어진 2열 공간과 인포테인먼트·편의 사양을 갖춘 게 특징이다.

현대차는 택시의 가혹한 주행 환경을 고려해 일반 차량 대비 약 2배 강화된 내구 시험 과정을 거쳤다. 또 스마트스트림 LPG 2.0 엔진과 택시 전용 6단 자동변속기, 일반 제품 대비 내구성을 20% 높인 타이어를 장착했다.

아울러 쏘나타 택시는 ▲1열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1·2열 사이드 에어백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담고 있다.

아울러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NC)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능으로 편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쏘나타 택시는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선택 사양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센스와 1열 통풍시트 두 가지다. 색상은 ▲아이스 화이트 ▲큐레이티드 실버 메탈릭 ▲팬텀 블랙 중 고를 수 있다.

판매 가격은 ▲법인·개인(일반과세자) 택시 기준 2480만원 ▲개인택시(간이과세자·면세) 기준 2254만원부터다. 플랫폼 운송 사업자와 영업용 택시 사업자만 구입 가능할 수 있다.

쏘나타 택시는 북경현대기차유한공사가 중국에서 제작한 차량이며, 계약-출고 과정, AS 등 구매 제반 사항은 내수 생산 차량과 동일하다.

현대차는 지역별 쏘나타 택시 1호차 출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특별 전달식을 진행한다. 전국의 주요 택시기사 집결 거점에 쏘나타 택시 출시 기념 커피차 배달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택시는 택시 전용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2열 거주공간을 확대하는 등 특화된 상품성을 갖춘 차량"이라며 "택시 전용 모델로서 차별성을 갖춘 쏘나타 택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현대자동차]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