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는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과 부서장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직접 기존의 비전 체계를 재설계하게 된 취지를 설명하고 회사의 새로운 지향점인 'WITH SGI'의 의미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대표는 취임 후 약 100여 일간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회사의 현황,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진단했다. 이를 통해 도출된 미래 청사진 속에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회사의 방향성을 반영해 새 비전 체계를 수립했다.
SGI서울보증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화하고자 중장기전략과 핵심가치에도 변화를 줬다. 새 중장기전략인 'WITH 전략'에는 ▲수익성(Withstand Volatility) ▲고객(Inspire Customers) ▲지속가능경영(Think Tomorrow) ▲성장성(Highlight Potential)이라는 회사의 주요 아젠다가 반영됐다. 주주, 고객, 사회,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동반 성장을 통해 상생·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핵심가치인 'SGI 가치'는 새 비전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구성원들 간 공유해야 하는 업무태도로 ▲전문성 확충(Specialty), ▲ 성장 지향(Growth) ▲소통과 교류(Interaction)라는 의미를 함축했다.
이명순 대표이사는 "함께 'WITH SGI'를 추진해나간다면 반세기가 넘도록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온 SGI서울보증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비전을 추진해나갈 것을 당부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