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G 쇼케이스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행사로, 거래선·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엔 중동·아프리카 지역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1000㎡ 규모 메인 전시관을 마련하고, 모든 공간에서 소비자의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LG전자는 거래선·파트너사와 상담·미팅을 진행하고 콘텐츠 사업, 기업간거래(B2B)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과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지역 맞춤형 신제품과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웹OS 기반 콘텐츠, 스마트 플랫폼 씽큐(ThinQ) 기반 스마트홈, B2B 등을 앞세워 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공유했다.
LG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에 위치한 거점 생산기지를 중심으로 지난해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매출 3조2873억원을 기록했다. 5년 전과 비교해 52.7% 증가한 수치다.
향후 LG전자는 지역 특성에 맞춰 현지 정부 주도의 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현지 B2B 프로젝트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앞세워 최적화된 가전·TV·IT는 물론 모빌리티, 로봇, 에어솔루션,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이일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는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을 공고히 해 지속 성장하고,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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