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7일 목요일

  • 서울 22℃

  • 인천 21℃

  • 백령 20℃

  • 춘천 21℃

  • 강릉 21℃

  • 청주 23℃

  • 수원 20℃

  • 안동 20℃

  • 울릉도 21℃

  • 독도 21℃

  • 대전 21℃

  • 전주 23℃

  • 광주 21℃

  • 목포 21℃

  • 여수 20℃

  • 대구 23℃

  • 울산 20℃

  • 창원 20℃

  • 부산 20℃

  • 제주 20℃

유통·바이오 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유통·바이오 식음료

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등록 2024.06.13 09:22

김제영

  기자

KT&G '에쎄 히말라야 윈터' 제품 사진. 사진=KT&G 제공KT&G '에쎄 히말라야 윈터' 제품 사진. 사진=KT&G 제공

KT&G은 담배 '에쎄(ESSE)'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로, 15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의미 있는 정보를 기업 및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에쎄'는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 차별화한 슬림한 디자인의 저타르 제품으로 출시 초기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냄새 저감 등 혁신적인 기술 적용과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제품 확장을 통해 국내 담배 판매량 1위 자리를 2004년부터 20년째 지켜오고 있다.

또 '에쎄'는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첫 수출을 시작한 이래로 인도네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시장 확대를 통해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며 '글로벌 1위' 제품으로 성장했다.

송승철 KT&G 에쎄팀장은 "앞으로도 KT&G의 혁신 기술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