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존은 아이폰 사용자가 카카오페이 계정을 애플 ID에 연동시킨 후 앱스토어와 각종 애플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쉽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용 섹션이다.
카카오페이 계정과 애플 ID를 연동한 사용자들은 애플 존에서 앱스토어와 애플 서비스의 구매, 구독 내역을 추적·관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영수증을 통해 결제내역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iCloud+) 등에서 제공되는 기간 한정 혜택과 무료 체험 기간 연장도 신청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애플 존에서 결제수단을 등록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애플 존 상단의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카드 목록이 나타나고 이 중에서 원하는 결제 수단 선택 후 '결제수단으로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하단의 '카드 등록하기'를 통해 새로운 카드를 추가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는 애플 존 런칭을 기념해 서비스 무료 체험, 퀴즈 프로모션, 게임 아이템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애플 존에서 카카오페이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7월 5일까지 '애플 서비스 프로모션'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애플 아케이드는 신규 구독자에게 3개월, 재가입 구독자에게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고, 애플 뮤직은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2개월 무료 체험을, 아이클라우드+는 신규 구독자에게 4개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퀴즈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애플 존과 관련된 세 가지의 퀴즈를 모두 풀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애플 존 안에서 카카오페이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게임 '꿈의 집'과 '꿈의 정원'의 아이템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6월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애플 존은 카카오페이앱의 결제 탭,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 우측 상단의 애플 존 로고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iOS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 경험과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