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적용시 2000만원 초중반대 구입 가능 전망서울 압구정동서 팝업 전시 통해 체험 마케팅 진행
현대차는 1회 충전으로 315㎞를 주행할 수 있는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캐스퍼 일렉트릭 3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 모델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 3150만원이며 환경 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판매 가격이 2990만원부터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자체마다 지급하는 보조금의 수준은 다소 다르겠으나 국가로부터 받는 보조금을 고려할 경우 소비자들은 2000만원 초중반대의 금액으로 인스퍼레이션 모델을 구매할 전망이다.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사전계약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서울 압구정동 압구정로데오역 앞에서 대규모 팝업 전시 공간 '캐스퍼 일렉트릭 스튜디오 압구정'을 운영한다.
'캐스퍼 일렉트릭 스튜디오 압구정'에서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직접 체험해보고 도슨트로부터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온라인 구매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지하 1층에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주요 특장점을 게임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해결사 능력 테스트'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이 친근하게 캐스퍼 일렉트릭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장 빠른 시간에 테스트를 통과한 1인에게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증정한다.
아울러 유명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와 협업해 사전계약 기간 동안 캐스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계약 후 출고를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안84가 디자인한 한정판 휴대폰 그립톡을 증정한다.
또한 캐스퍼 일렉트릭과 어울리는 기안84의 신작으로 외관을 채운 캐스퍼 일렉트릭을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장 사전계약 이후 출고를 진행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안84가 디자인한 한정판 티셔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계약 기간 동안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어플레이즈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1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진정한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독보적인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캐스퍼 일렉트릭을 준비했다"며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자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ndrew.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