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연합뉴스와 현대차 기업설명(IR) 자료에 따르면 지난 1∼6월 GV80 판매대수는 3만8752대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만7733대보다 39.7% 증가한 수치다.
GV80은 상반기 해외에서 1만4940대, 국내에서 2만3812대가 각각 판매됐다.
특히 미국에서의 판매량은 1만91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2% 뛰었다. GV70(1만2181대)과 함께 제네시스의 호실적을 이끌었다.
업계에서는 작년 10월 출시한 부분변경 모델이 GV80 판매 호조를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라디에이터 그릴(전면 통풍구)에 두 줄짜리 다이아몬드 패턴을 입혀 고급 이미지를 강조한 게 소비자의 관심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제네시스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도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상반기 GV80 쿠페는 글로벌 시장에서 3322대 판매됐다. 날렵한 디자인의 쿠페 SUV는 일반 SUV 대비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마니아층 인기가 두터운 것으로 평가받는다.
업계에선 GV80의 판매량 증가 추세는 향후 현대차의 실적에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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