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총수익은 3013억원, 당기순익은 101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0.6%, 9.7% 증가했다.
6월 말 현재 BIS 자기자본비율 및 보통주자본비율은 32.71%와 31.63%이며, 전년 동기의 28.06% 및 26.96%와 비교 시 각각 4.65%포인트(p)와 4.67%포인트 상승했다. 2분기 수익은 소비자금융 부문의 대출자산이 감소하면서 이자수익이 전년동기대비 5.7% 줄었다. 반면 채권·외환·파생상품 관련 수익 등 기업금융 중심의 비이자수익은 전년동기대비 16.9% 늘었다. 이에 따라 총수익은 전년동기대비 0.6% 증가한 3013억원을 시현했다.
2분기의 비용은 전년동기대비 1.2% 증가한 1507억원으로 관리했다. 2분기 대손비용은 183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추가로 적립한 충당금의 기저효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39.7% 감소했다. 소비자금융 부문의 단계적 폐지 영향으로 2024년 6월 말 현재, 고객대출자산은 전년동기대비 19.2% 감소한 11조원으로 집계됐다. 예수금은 전년동기대비 18.8% 감소한 18.4조원이었다. 6월 말 현재 예대율은 48.8%를 기록했다.
2분기 총자산순이익률은 0.97%, 자기자본순이익률은 6.96%를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0.18%포인트와 0.47%포인트 상승했다.
유명순 은행장은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기업금융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2분기 한국씨티은행의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약 10% 성장했다"며 "소비자금융부문의 단계적 폐지로 인한 외형 감소에도 불구하고, 기업금융부문의 성장 모멘텀을 바탕으로 당행의 수익성 지표들도 업계 최상의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행은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과 외국 자본의 국내 투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국경을 넘는(cross-border) 거래에 필요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로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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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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