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진라면 2종 모두 양지 원료 보강을 통해 진한 육수맛과 감칠맛을 높였다. 순한맛은 사골과 양지육수의 감칠맛을 더했다. 매운맛은 깔끔한 양념맛을 유지하면서 매운맛 강도를 높였다. 건더기는 기존 대비 10% 이상 증량했다.
면발도 찰기 있게 만들었다. 조리 후 경과 시간에 따른 면발의 변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해 면발이 퍼지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다. 또 국물 배임성 역시 향상해 진라면 특유의 깊고 진한 국물맛과 어우러진다.
조리 간편성을 위해 조리물 양도 조정했다. 물 권장량을 기존 550ml에서 500ml로 변경해 생수병 1개로 계량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출시 36주년을 맞은 오뚜기 진라면은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라면 시장 내 지위를 확대시키고 있다. 진한 국물을 선호하는 한국인 입맛에 맞춰 순한맛과 매운맛 두 가지로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소비자가 진라면의 더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1년 간 연구·개발에 매진했다"며 "새롭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진라면 광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9월부터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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