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동남아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국내 커피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6일 라오스 비엔티안 코라오 그룹 사옥에서 코라오 그룹의 계열사 그랜드뷰프라퍼티(Grandview Property Sole Co., Ltd)와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3개국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올해 6월 라오스에 첫 매장을 열고, 이후 캄보디아와 미얀마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라오스는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는 동남아시아의 핵심 국가 중 하나로, 커피 시장 또한 매년 성장세다. 넷플릭스·유튜브 등 SNS를 통한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한국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코라오 그룹은 라오스 최대 민간기업으로, 1997년 자동차 조립·판매로 시작해 현재 금융, 플랫폼, 유통, F&B 사업 등을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코라오 그룹은 현지 네트워크와 유통망을 제공하고 이디야커피의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코라오 그룹의 현지 전문성과 이디야커피의 R&D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한 맛과 품질을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 특히 현지 시장에 맞춘 메뉴를 개발하고, 한국적인 메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괌, 말레이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코라오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이디야커피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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