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한화비전, 신임 대표에 '전략통' 김기철 전략기획실장 내정

산업 산업일반

한화비전, 신임 대표에 '전략통' 김기철 전략기획실장 내정

등록 2025.03.25 20:34

신지훈

  기자

공유

김기철 한화비전 신임 대표이사. 사진=한화비전 제공김기철 한화비전 신임 대표이사. 사진=한화비전 제공

한화비전은 신임 대표이사로 김기철 전략기획실장을 내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김 대표는 충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성균관대와 미국 인디애나대 켈리경영대학워네서 경영학석사(MBA) 과정을 수료했다.

1995년 한화그룹에 입사해 ㈜한화 경영진단팀을 거쳐 한화비전에서 경영기획팀장, 미주법인장, 영업마케팅실장 등을 지냈다.

한화비전은 "그룹 내 대표 전략통으로 꼽히는 김 대표는 현장과 영업마케팅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며 "미국에서 5년 동안 법인장으로 재직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고 했다.

한화비전은 제조·리테일 등 각종 산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AI)팩을 비롯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전임 대표와 마찬가지로 자회사인 한화세미텍 대표도 겸직한다. 한화세미텍은 최근 고대역폭메모리(HBM) TC본더를 양산하며 엔비디아 공급 체인에 합류했다.

김 대표는 "글로벌 시장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상황이지만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면서 "주력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 먹거리 발굴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