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LG전자는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2조7447억원과 영업이익 1조2590억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8% 늘었으나, 영업익은 5.7% 줄었다.
LG전자의 1분기 매출이 22조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기침체 등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이어졌지만 ▲기업간거래(B2B) ▲구독·웹OS 등 비하드웨어(Non-HW) ▲소비자직접거래(D2C) 등 사업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수익구조도 양호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1분기 영업익이 6년 연속 1조원을 상회했는데,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질적 성장 영역의 매출이 늘어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선명해지면서 안정적인 구조를 유지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자원 투입, 원자재·물류비용 안정화, 글로벌 생산지 운영의 유연성 확보 등도 수익성에 기여했다.
일례로 생활가전은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주력제품이 프리미엄 시장에서 지배력을 공고히 유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 B2B(기업간 거래) 영역에 해당하는 빌트인 가전 사업이나 가전의 심장 역할을 하는 모터·컴프레서 등 부품의 외판 사업도 실적을 뒷받침했다.
구독 사업 성과도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다. LG전자는 올해는 구독 적합형 라인업을 보강하고 케어서비스를 강화하며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복안이다. 해외 진입도 확대하게로 했다.
LG전자는 이달말로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연결기준 순이익과 사업본부별 경영실적을 발표한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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