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9일 화요일

  • 서울 13℃

  • 인천 12℃

  • 백령 10℃

  • 춘천 16℃

  • 강릉 13℃

  • 청주 15℃

  • 수원 14℃

  • 안동 16℃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15℃

  • 전주 14℃

  • 광주 12℃

  • 목포 14℃

  • 여수 14℃

  • 대구 18℃

  • 울산 13℃

  • 창원 14℃

  • 부산 13℃

  • 제주 11℃

산업 KCC, '유통 이맥스 클럽' 마케팅 강화···창호 유통시장 공략

산업 에너지·화학

KCC, '유통 이맥스 클럽' 마케팅 강화···창호 유통시장 공략

등록 2025.04.29 09:35

황예인

  기자

공유

등급제 도입으로 가공·서비스 품질 차별화롯데카드 등 금융 혜택 확대, 소비자 편의성 증가

사진=KCC 제공사진=KCC 제공

KCC가 유통 이맥스 클럽을 확대하는 등 창호 유통시장 공략 강화에 나서고 있다.

KCC는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를 통해 프리미엄 창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인 유통 부문에서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유통 이맥스 클럽'은 KCC가 대리점의 창호 가공 기술과 사후 관리(A/S)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초 인증 및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창호 대리점 선택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입됐다.

KCC는 최근 유통 이맥스 클럽에 신규 창호 우수 대리점 30개를 추가하고, 유통 이맥스 클럽 BI 리뉴얼을 단행했다. 또 기존 삼성, 현대카드 제휴에 이어 롯데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금융 혜택의 폭을 넓히는 등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신규 대리점 인증 수여를 통해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는 전국에 걸쳐 128개로 확대됐다. 이번 수여식에서 KCC는 회원사의 품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긴밀히 소통하고, 마케팅 및 사업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KCC는 가공 품질, A/S 만족도, 고객 평가 등 주요 항목을 세분화해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를 플래티넘(Platinum)과 스타(Star)로 등급화하고, 해당 등급에 따라 본사의 지원 규모를 확대함으로써 대리점의 가공 및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여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KCC는 '유통 이맥스 클럽' BI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한 브랜딩에도 나섰다. 새로운 BI는 창의 프레임과 유리를 형상화한 정방형 구조의 심볼을 기반으로 창호의 구조적 안정성과 시공 신뢰도를 시각화했다. 창문을 통해 유입되는 빛의 흐름을 이미지로 담아내, 소비자와 공급자 사이의 밝고 투명한 유통 네트워크를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리뉴얼한 BI는 KCC의 신뢰와 전문성을 상징하는 CI 컬러인 블루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