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은 이곳에서 단순 브랜드 홍보를 넘어 상징성을 지닌 지역의 품격과 위상을 한 차원 끌어올린 혁신적인 청사진을 공유할 방침이다.
'압구정 S.Lounge'는 삼성물산이 그리는 향후 주택 단지의 모형도와 설계 개요 등 차별화된 기술과 사업 경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비전을 영상과 프레젠테이션으로 소개한다.
세계 최고 높이 1위 UAE 부르즈 할리파(828m), 2위 말레이시아 메르데카 118빌딩 등 초고층 빌딩을 성공적으로 시공한 경험을 비롯해 넥스트홈, 층간소음 저감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삼성물산은 향후 정비 사업에도 이 같은 혁신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람객과의 소통과 VOC(고객의소리) 청취를 통해 '세계 최고의 주거 명작'이라는 상징적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물산은 압구정 재건축 사업 수주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3월 사업비 2조4000억원 규모의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구역과 정비계획을 최종 확정했으며 조합은 곧 시공사 선정 입찰 공고를 낼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입찰을 한 달 앞두고 삼성물산이 재건축 단지 중 하나인 현대아파트 인근에 S라운지를 개관하며 수주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jisuk61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