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상담 및 업무 자동화 실현LG CNS 협력으로 금융 데이터 기반 AI 구현
이번 플랫폼은 농협은행이 수십 년간 축적한 금융데이터와 업무 경험을 기반으로 LG CNS와 함께 개발한 고유의 AI 시스템이다. 범용 AI와 달리 금융 업무에 특화되어 있으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요 기능으로는 ▲내부규정과 상품정보를 실시간 검색하는'지식 정보 검색 에이전트' ▲개인고객 특성에 맞춘 상담 화법을 제안하는'리테일 영업지원 기능' ▲법인고객에게 적합한 정책자금을 추천하는 '기업금융 맞춤추천 기능' ▲UX라이팅, 문서요약 및 메일발송을 지원하는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능'등이 있다.
농협은행은 향후 AI가 과업을 스스로 계획·수행하는 에이전트 기술을 도입해 업무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현장에서 축적한 AI 데이터와 경험을 고도화하여 플랫폼 활용 범위를 농협금융그룹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이번 플랫폼은 실제 영업현장에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유능한 AI동료'를 구현한 것"이라며 "직원과 고객 모두 체감할 수 있는 금융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박경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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