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LS증권, 삼성전자 목표가 상향···"HBM·파운드리 재평가"

증권 종목

LS증권, 삼성전자 목표가 상향···"HBM·파운드리 재평가"

등록 2025.08.05 11:52

김호겸

  기자

공유

삼성 HBM·파운드리 사업부 실적 개선 전망AI 산업 내 비엔비디아 진영 약진 효과

LS증권은 5일 삼성전자에 대해 "인공지능(AI) 산업 내 엔비디아 진영에 포함되지 않았던 곳들의 약진은 메모리 산업에 긍정적이고 특히 삼성전자에 우호적인 요인이 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8만3000원에서 8만6000원으로 4%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차용호 LS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삼성전자의 HBM 사업부에 대한 평가가 낮았던 가장 큰 이유는 엔비디아 밸류체인에 포함되지 않아 AMD와 함께 가장 재평가돼야 한다"며 "실적 개선을 위한 걸림돌 중 하나인 삼성 파운드리 사업부도 테슬라향 신규 수주를 통해 전환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삼성전자 대비 SK하이닉스의 주가순자산비율(PBR) 프리미엄은 37%로 25년 최대치인 80%에서 크게 축소됐지만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과 더불어 SK하이닉스의 HBM 산업 경쟁 심화 우려로 인한 주가 조정이 함께 이뤄졌다"고 말했다.

차 연구원은 "내년 HBM 시장의 공급 과잉이 우려된다"며 "다만 내년 HBM 공급 초과분은 6%로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삼성전에겐 오히려 긍정적인 환경 변화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33분 한국거래소 기준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0.14% 오른 6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