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5일 기준·1좌 40원 배당 지급국내 상장 고배당 ETF 중 최저 보수 제공
이번 분배금은 이날까지 해당 ETF를 매수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며 1좌당 40원이 지급된다. 기존에는 매월 말일을 기준으로 분배금을 지급하는 구조였으나 지난 7월 15일을 기점으로 '월중배당' 방식으로 배당 주기를 변경했다. 앞으로는 매월 15일을 지급 기준일로 적용하며 공휴일일 경우 전영업일 기준으로 분배금 지급 대상이 확정된다.
'KIWOOM 고배당 ETF'는 'MKF 웰스 고배당20 지수'를 추종하며 안정적인 이익 창출과 배당 이력이 검증된 국내 상장 기업 중 배당수익률 상위 20종목에 투자한다. 최근 4년 연속 당기순이익 흑자, 배당성향 90% 미만, 실제 현금배당 실적 등을 기준으로 종목을 선별하며 배당의 지속 가능성과 실현 가능성을 동시에 고려한 지수 설계를 통해 안정적인 배당 흐름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첫 월중배당을 통해 투자자들의 현금흐름 관리와 재투자 전략에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기업 이익 회복과 주주환원 기조가 맞물리며 배당투자에 대한 관심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월중배당은 분배금 수령 시점을 앞당겨 연금·장기 투자자에게도 재투자 측면에서 효율적인 구조"라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김호겸 기자
hkkim82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