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토요타 가주 레이싱, 2026 도쿄 오토살롱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최초 공개

산업 자동차

토요타 가주 레이싱, 2026 도쿄 오토살롱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최초 공개

등록 2025.12.16 15:18

이건우

  기자

토요다 아키오 회장, 기자회견·라이브 중계 예고복각 파츠·AE86 부품 등 희귀 모델 부품 공개

도쿄 오토살롱 2026 GR 출품 이미지/사진=한국토요타 제공도쿄 오토살롱 2026 GR 출품 이미지/사진=한국토요타 제공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내년 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2026 도쿄 오토살롱'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TGR(TOYOTA GAZOO Racing, 이하 TGR) 부스에서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GR GT'와 'GR GT3'를 비롯해 다양한 차량 및 파츠가 전시될 예정이다.

1월 9일 진행되는 기자 회견에는 토요다 아키오 회장이 참석해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브 중계를 한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TGR은 다양한 출연진이 참여하는 토크 세션과 데모런 일정을 계획 중이다.

올해 TGR 부스에는 지난 5일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GR GT'와 'GR GT3'가 일반 고객에게 최초로 공개된다. 토요타 최초로 적용된 올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과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의 컷 모델 등 다수의 차량이 선보여진다.

또한 GR 헤리티지 파츠에서는 'A80 수프라'용 대시보드 시제품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내년 5월 출시 예정인 'AE86'용 4A-GE 엔진 실린더 헤드/실린더 블록, 'A70·A80 수프라', '랜드크루저'용 복각 부품 등 다수의 파츠를 전시한다.

토크 세션에는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와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TGR 드라이버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야외 행사장에서는 'GR GT', 'GR GT3' 및 랠리 차량의 데모런이 진행되며, 'GR GT'와 'GR GT3'의 주행은 도쿄 오토살롱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