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분양가 역전' 극복한 수유12구역, 도심복합 반전 드라마 "되살아난 유일한 구역일 겁니다. 그만큼 우리는 끝까지 걸었어요." 6일 <뉴스웨이> 본지가 서울 강북구 수유12구역 추진위원회 사무실에서 만난 관계자의 첫마디다. 그 말에는 이 구역이 지나온 지난 3년의 고비와 반전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이날 <뉴스웨이>는 본지구 지정 이후 처음으로 수유12구역을 찾았다. 3년 전만 해도 '좌초 위기'라 불리던 이곳이 어떻게 반전을 이뤄냈는지, 그 서사를 되짚기 위해서였다. 수유12구역은 2021년 정부의 '3080+ 대도시
르포 'GPU 온도' 잡아라···LGU+ 데이터센터 '핵심 기술' 살펴보니 LG유플러스가 평촌2센터 데모룸에서 AI 데이터센터용 수랭식 냉각 기술을 시연했다. 직접-칩 냉각과 액침냉각 모두 적용해 GPU 서버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고 전력 효율, 공간, 하드웨어 수명 개선에 기여한다. 업계는 공랭식 한계를 넘는 수랭식이 미래 인프라로 주목받는다고 평가한다.
르포 "우리가 더 낫다"···삼성-대우, 개포우성7차 홍보관서 격돌 서울 강남구 개포우성7차 재건축 시공권을 두고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이 조합원 실익, 금융조건, 설계혁신 등을 앞세워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분양 조건과 브랜드, 책임 준공 등에서 차별화를 시도하며 조합원 표심 확보전이 과열 양상이다. 최종 시공사는 8월 총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르포 주토피아 캐릭터 입은 K리그 유니폼···CU, '축덕·덕후' 열광 이끌다 BGF리테일 CU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와 협업해 K리그 구단 유니폼 등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개장했다. 사전 예약 5,000명 이상이 몰렸으며, 구단 유니폼과 캐릭터 콜라보, 체험 공간,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르포 극한에서 구르고 맷집 기르고···현대차·기아 '전기차', 세계 최고 향한 담금질 현대차·기아는 미국발 관세와 전기차 시장의 위기 속에서도 남양연구소 중심으로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 전략으로 삼고 있다. 첨단 공기저항 저감기술, 극한 환경 평가, 가상 사운드 분석 등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 경쟁에서 기술력과 신뢰로 대응하고 있다.
르포 "단통법 폐지, 별 거 없네"···높은 가격에 '입맛만' 단통법 폐지 첫날,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보조금 변화에 대한 기대와 달리 체감 지원금이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 실망감을 드러냈다. 통신사별 공통 지원금과 매장 추가지원금은 각기 달랐고, 약정 할인과 지원금 중복에 대한 오해로 혼란이 빚어졌다. 일부 판매점은 페이백을 내세워 경쟁에 나섰다.
르포 "비전인가, 허상인가"···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설계에 자신감 내비친 이유 서울 강남 개포우성7차 재건축 현장에서 대우건설이 파격적인 스카이브릿지 설계안을 공개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대우는 서울시 지침과 법적 요건을 모두 충족했다고 밝혔으나, 삼성물산은 설계 현실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양사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르포 판 커지는 중고차 시장···'출사표' SK렌터카 오토옥션 가보니 SK렌터카가 천안에 오픈한 오토옥션은 중고차 경매시장에 새로운 신뢰 기준을 제시한다. 하부 실사, AI 외관 진단, 전기차 배터리 인증, 세스코 탈취·살균 등 혁신적인 품질관리와 1대1 라이브커머스 도입으로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차별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르포 삼성 빠진 압구정2구역···조합 '기대·우려' 교차 26일 오후 2시 초여름 더위가 본격화된 가운데 '압구정2구역 재건축조합'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인근 조합 사무실에서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 시작 시간이 가까워지자 정장 차림의 건설사 관계자들이 서둘러 행사장 안으로 들어섰다. 이날 현대건설을 비롯해 포스코이앤씨, GS건설, HDC현대산업개발, DL이앤씨, BS한양, 제일건설, 코오롱글로벌 등 총 8개 건설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장설명회는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건설사의
르포 실내 워터파크·미디어아트까지···인스파이어, 가족 휴가지로 변신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실내 워터파크, 미디어아트, 키즈룸 등 가족 친화 체험을 대폭 강화해 여름 가족여행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기존 외국인 전용 카지노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복합리조트 전략을 본격화하며, 워터파크 비투숙객 개방 및 다양한 패키지 제공으로 체류형 고객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