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혁회의 "보험 신뢰 높이자"···의료자문 관행·손해사정 제도 개선 금융당국이 보험사고 발생 시 소비자가 공정·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청구 편의성도 대폭 제고한다. 아울러 상품개발부터 계약체결까지 보험계약의 모든 단계별로 소비자 보호 강화 조치를 마련해 시행한다. 8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학회 등 학계·유관기관·연구기관·보험회사·보험협회 등이 참여하는 제2차 보험개혁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보험산업 신뢰도 제고방안'을 발표했
보험개혁회의 '무사고 환급금' 논란 종결···금융당국, 특별이익으로 허용 해외여행자보험 상품으로 촉발된 '무사고 환급금' 지급 논란이 마침표를 찍었다. 금융당국이 무사고 환급금을 보험업법상 특별이익 일종으로 허용하면서다. 당국은 무사고 환급과 관련 여행자 보험, 펫보험 등 다양한 손해보험상품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8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학회 등 학계·유관기관·연구기관·보험회사·보험협회 등이 참여하는 제2차 보험개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당국은 무사고 환급금을
보험개혁회의 10대 전략 선정···김소영 부위원장 "연말 전 실손·IFRS17 개선안 도출" 금융당국이 제2차 보험개혁회의를 열고 '10대 전략 60개+α'를 선정했다. 당국은 우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험개혁을 위해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과제부터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실손보험과 새회계제도(IFRS17) 쟁점 사항은 빠르면 연말 전 개선안을 도출하겠다는 방침이다. 8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학회 등 학계·유관기관·연구기관·보험회사·보험협회 등이 참여하는 제2차 보험개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보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