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대만 '로켓배송' 1년 성공 요인은 '한국서 통한 전략', 대만에 그대로 이식 쿠팡이 대만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국에서 통한 전략을 그대로 이식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쿠팡은 지난 2014년 '로켓배송'을 도입한 이후 유통업계의 배송 판도를 바꿨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경쟁사 대비 낮은 가격과 무료배송·반품 정책도 국내 시장 장악에 큰 몫을 했다. 쿠팡은 대만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을 끌어들였던 기존 방식과 로켓배송이라는 카드를 한번에 꺼내 들었다. 대만에서는 쿠팡처럼 저렴한 가격과 빠른 배
쿠팡, 대만 '로켓배송' 1년 '로켓성장' 신화 잇는다···단숨에 쇼핑 앱 1위 등극 쿠팡이 대만에 '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 남짓, 대만 시장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현지 쇼핑 앱인 '쇼피(Shopee)'와 '모모(Momo)' 등을 제치고 전체 앱 다운로드 순위 1위 자리에 단숨에 오르는가 하면, 대만 사이트 방문자 수는 월간 140만명까지 급증했다. 쿠팡이 대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로켓배송과 로켓직구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지난해 10월이다. 쿠팡은 로켓직구를 통해 한국에서 판매하는 로켓배송 상품 대부분을 대만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