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자동차 전문 조사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한 기획조사’ 중 A/S 만족도와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총 응답자 4만4294명으로부터 A/S 만족도 부문에 대한 수준을 평가했고 7811명으로부터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한국GM은 A/S 만족도 부문에서 총점 1000점 가운데 819점을 얻었다. 이는 국산차 평균 점수인 789점과 수입차의 평균인 772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품질 스트레스 발생건수에서도 한국GM은 3.09건의 품질 스트레스가 발생해 가장 적은 브랜드로 기록됐다.
한국GM은 2011년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쉐비 케어 서비스’를 국내에 전격 도입했고 올 초 쉐보레 브랜드 출범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고객감동 프로그램인 ‘쉐비 케어 3.5.7 어슈어런스’를 통해 고객들의 자부심을 높이고자 노력해왔다.
또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GM은 서비스센터 내에서 자동차 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해 고객 접점에서의 양적· 질적 서비스 향상을 가져왔다.
마크 코모 한국GM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쉐비 케어 3.5.7’ 등 혁신적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한국GM의 끊임없는 노력이 일궈낸 쾌거”라며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고객 서비스로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대규모 기획조사인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한 조사를 전국의 자동차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해왔다.
10만여명의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된 올해 조사는 체험 품질 영역의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 스트레스와 고객만족도 영역의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 만족도, A/S만족도의 총 6개 부문에 걸쳐 온라인 우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백현 기자 andrew.j@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ndrew.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