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B국민카드, 한국어 세계화 지원 나선다

KB국민카드, 한국어 세계화 지원 나선다

등록 2013.12.13 14:44

박수진

  기자

공유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오른쪽)이 협약식 후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오른쪽)이 협약식 후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가 한글카드인 ‘훈민정음 카드’ 출시에 이어 한국어 세계화를 위한 지원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KB국민카드는 13일 오전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과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보급 기반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네팔, 방글라데시, 케냐 등 18개 저개발국 및 개발도상국에 한국어 교재와 한국문화 교육을 위한 해외 교육시설 확충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인도네시아 찌아찌아족에 대한 한국어 보급 사업도 조만간 재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훈민정음 카드 출시와 더불어 한국어의 세계화 지원을 위한 첫 번째 사업이다”면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창제의 뜻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한국어 보급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수진 기자 psj627@

뉴스웨이 박수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