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커브드 UHD TV를 앞세워 유럽 TV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거킨빌딩에서 ‘커브의 시대’를 주제로 2014년형 커브드 UHD TV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럽 전지역에서 100여개 이상의 미디어,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가 열린 거킨 빌딩은 원추형의 구조로 되어 있어 모든 방향에서 파노라마처럼 막힘 없이 런던 전경을 볼 수 있는 것이 커브드 UHD TV와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행사 장소로 정해졌다.
행사장에는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를 설치해 커브드 UHD TV의 혁신적 디자인을 한층 강조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데이비드 커 유로스포츠(Euro Sport) 방송사 사장은 UHD 기술과 UHD TV가 올 여름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의 방송에 미칠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며 “삼성전자의 커브드 UHD TV는 움직임과 빠른 장면 전환이 많은 스포츠 경기에 최적의 시청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앤디 그리피스 삼성전자 영국법인 법인장은 “영국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디자인의 커브드 UHD TV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커브드 TV의 곡선 디자인이 T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은 기자 peregrino@
뉴스웨이 박정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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