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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 추석에 8월 유통매출 증가

이른 추석에 8월 유통매출 증가

등록 2014.09.25 15:53

김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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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M만 나홀로 부진···안 더운 여름 탓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지난달 유통업체 매출이 일제히 증가했다. 다만 기업형슈퍼마켓(SSM) 매출은 감소했다. 신선식품 판매부진과 일요일 휴무점포가 증가한 탓이다.

2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8월 유통매출동향’에 따르면 대형마트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3.2% 증가했다. 5월 이후 3개월 만에 상승세를 회복했다. 예년보다 낮은 기온으로 스포츠(-8.2%), 잡화(-6%) 등의 판매가 부진했지만, 이른 추석 영향으로 과일, 선물세트 등 식품(5.1%) 판매가 늘어 전체 매출이 상승을 이끌었다.

백화점 매출은 10.5% 증가했다. 이 역시 한우, 과일, 선물세트 등 이른 추석을 맞아 전 식품(33.1%) 부문 판매 증가가 매출 증대 역할을 톡톡히 했다. F/W시즌으로 여성캐주얼(18.6%) 등 의류상품 판매도 증가했다.

편의점 매출도 3.8% 상승했다. 점포 수 증가와 추석선물세트 판매증가 영향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보다 잦은 비로 우산용품 판매증가로 생활용품 부문 매출(25.8%)이 크게 증가했다.

반면 SSM 매출은 3.7% 하락했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과 다르게 이른 추석 영향을 덜 받은 탓이다. 선선했던 날씨 영향으로 아이스크림, 빙과 등 신선제품(-10.2%)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다.

김은경 기자 cr21@

뉴스웨이 김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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