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부터 국세청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연말정산 2014’ 앱이 네티즌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인터넷 포털에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현재 국세청이 배포한 ‘연말정산 2014’ 앱의 연말정산 계산기을 이용하면 환급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연말정산 2014’ 앱은 근로소득자들은 연말정산 계산기 메뉴에 급여액, 인적공제, 추가인적 공제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환급 또는 추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미리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앱 상에는 정산내역 불러오기, 올해 바뀌는 제도는?, 연말정산 세금절약 노하우, 자주 묻는 연말정산 Q&A ,연말정산 과다공제 유형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추가되어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올해는 토해내는 거 아니겠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거 정산 좀 쉽게 할 수 있게 바뀌었으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세금폭탁만은 제발 피하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 앱 사용하니 좀 낫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말정산 앱은 검색창에 '국세청 연말정산 2014'을 입력해 찾아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용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용 ios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관련태그
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