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그룹은 지난 13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호텔에서 ‘YR-모비벅스와 브로스, RD테크’와 연구기술 개발 협력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연구 기술 개발 후원 협력식은 모터스포츠의 발전과 팀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후원을 받게 되는 YR-모비벅스는 아마추어 드리프트와 함께 모터스포츠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레이싱팀이다.
뿐만 아니라 올바른 드리프트 문화와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팀으로 유명하다. 이어 브로스는 자동차 계기판 및 경주용 데이터 로거인 랩터 R1, 그리고 레이싱 용품을 설계, 개발, 판매하고 있는 회사다.
RD테크는 2004년 국내 자동차 튜닝 산업에 진출한 회사로 국내 유명 레이싱 팀에 튜닝 부품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YR-모비벅스와 브로스, RD테크는 서한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경주에 필요한 구동 계통 부품의 기술 개발에 대하여 서한기술연구소(SERI, Seohan Engineering Research Institute)의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지원을 받게 된다.
자동차 부품 사업으로 협력사에 기술 지원을 약속한 서한그룹은 한국프랜지공업 주식회사를 모태로 하는 회사다. 특히 현대기아차 및 GM, 포드에 등속조인트, 코너모듈 어셈블리, 엔진제어 등의 자동차 부품 사업을 통하여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현재 10개의 계열사(자동차 부품, 자유단조, 풍력발전, 프랜지 등)가지고 있으며서한은 자동차 경주를 통하여 신기술 개발 등 자동차 부품 회사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는 중견그룹이다.
김진언 서한산업 대표이사는 “글로벌 자동차 전문 회사로 올바른 자동차 문화 발전과 함께 모터스포츠의 대중화에 앞으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정선)=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