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이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고객 패널제도인 KB호민관을 운영하고 있다.
제2기 KB호민관의 주요 활동은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온라인 정보 수집 ▲주제별 활동보고 및 개선의견 개진 ▲고객불평·불만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월1~2회 정기미팅 및 발표회 참석 등으로 이뤄지며 활동기간은 2015년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이다.
모집지원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전체서비스>KB정보광장>새소식에서 할 수 있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3월30일 각 지원자의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KB의 변화 의지를 느낄 수 있도록 KB호민관 제안의견을 토대로 상품·서비스·제도·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재편하겠다”며 “소중한 의견을 나눌 고객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sfmks@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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