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D램익스체인지 트렌드포스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 기준 시장점유율은 삼성 26.8%, 애플 16.4%, 화웨이 7.6%, 샤오미 5.9%, LG 5.8% 순으로 파악됐다.
1분기에는 삼성 26.8%, 애플 20.5%, 화웨이 6.9%, LG 5.5%, 샤오미 5.4% 순이었다. 삼성과 애플의 격차는 1분기 6.3%포인트에서 2분기 10.4%포인트로 커졌다.
2분기 스마트폰 글로벌 출하량은 3억409만대로 직전분기 대비 1.9% 성장에 그쳤다.
트렌드포스는 올해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 성장률을 11.6%에서 8.2%로 하향 조정했다. 삼성의 갤럭시 S6 시리즈도 애초 5500만대에서 4500만대로 목표치가 내려갔다.
삼성은 올 하반기 애플의 아이폰6S·6S플러스 출시에 앞서 노트5를 조기 출시하는 전략을 세웠다. 삼성은 8월 뉴욕에서 노트5와 갤럭시 S6엣지 플러스(가칭)의 언팩(제품공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애플은 하반기엔 외관·디자인의 변화없이 포스터치 모듈, A9 프로세서, 2GB LPDDR4 메모리 등을 내세울 것으로 알려졌다.
트렌드포스는 “26.5%의 성장률을 보인 지난해와 달리 올해 스마트폰 출하량 성장세는 정체기에 접어들었다”고 분석했다.
중저가폰 중심의 중국 업체 강세는 여전하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은 2분기 1억2550만대를 출하, 15.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화웨이는 올해 중국 업체로는 최초로 스마트폰 1억대 출하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Mi)노트를 선보인 샤오미는 올해 7000만대 출하를 기록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선율 기자 lsy0117@
뉴스웨이 이선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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