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오는 28일 0시에 T커머스 채널 ‘GS MY SHOP’을 공식 개국 한다고 27일 밝혔다.
GS MY SHOP의 가장 큰 특징은 T커머스를 위한 전용 콘텐츠를 새로 제작해 선보인다는 점이다. GS홈쇼핑은 기존 홈쇼핑 방송을 재편집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T커머스 맞춤 VOD(Video on demand)를 모두 새롭게 제작했다.
GS MY SHOP은 1개 프로그램당 20분씩, 하루에 총 72개 프로그램을 실시간 방송 매장에서 볼 수 있다. 녹화 방송이기 때문에 생방송으로 진행될 때에는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포맷의 영상 제작도 시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T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관련 인원도 충원했다.
데이터 매장에서는 시간 제약 없이 GS MY SHOP의 지난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고, GS홈쇼핑 모바일/인터넷쇼핑몰에서 볼 수 있었던 ‘베스트딜’ 상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GS MY SHOP은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채널로 활용된다.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 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했으며 그 동안 상품 구성이나 가격 등을 이유로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하기 어려웠던 중소기업 상품들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방송 준비부터 녹화까지 모두 GS MY SHOP이 전담해 방송 준비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T커머스 방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를 통해 지역 특산물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다.
GS MY SHOP이 첫 방송될 채널은 스카이라이프 41번이며 31일부터는 KT의 올레TV 38번에서도 방송된다. 이와 함께 모바일 GS샵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 할 수 있다. 결제는 리모콘, 전화, 모바일, 올레TV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등으로 가능하다.
개국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GS MY SHOP에서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GS샵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모바일 GS샵에서 GS MY SHOP에 대한 ‘O, X 퀴즈’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명품 가방, GS샵 상품권 1만원, 적립금 등을 증정한다.
김호성 GS홈쇼핑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한민국 T커머스의 모범 모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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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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