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총 61명으로 선발···글로벌 이슈 해소에도 노력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이 오는 19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12기의 리더그룹 임명식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K SUNNY 리더그룹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SK SUNNY’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홍보한다. 서울·경기 등 10개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더그룹은 61명으로 구성되며 전국 3500여명의 SK SUNNY를 대표한다. 지난 1월 6박7일간의 리더십 함양 중심의 프리워크숍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활동 기간에 글로벌 리더십, 사회적 기업가 정신, 자원봉사와 인문학 교육 등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한 교육·워크샵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한·중 SK SUNNY 리더그룹간 교류를 통해 글로벌 사회문제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글로벌 이슈 해소를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정현천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회 전무는 “SK SUNNY는 10여년 동안 아동·노인·장애인 등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여러 분야에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봉사 활동을 통해 문제 해결에 앞장서온 국내 대표적 대학생자원봉사단”이라고 전했다.
이어 “12기 리더그룹이 올해 전국 3500여명의 SK SUNNY를 대표하는 만큼 사명감을 갖고 긍정적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이자 한·중 교류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차재서 기자 sia0413@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