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공동체 일체감 높이고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다음게임유럽’ 사명을 ‘카카오게임즈 유럽'으로 변경북미 시장 진출 위해 ‘카카오게임즈 미국’ 법인 설립
이번 사명 변경은 오는 30일 엔진의 임시주총을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엔진의 이번 사명 변경에 대해 멀티 플랫폼 게임 전문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카카오 공동체로서의 일체감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명을 카카오 브랜드로 통일 함으로써 국내 유수의 파트너들과 협력시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해외 게임사업 확대를 통한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도 함께 거두기 위해서다.
엔진은 사명 변경을 계기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북미와 유럽에서 최고의 PC 온라인 게임으로 인정받는 ‘검은사막’을 서비스중인 ‘다음게임유럽’의 사명을 ‘카카오게임즈 유럽'으로 변경하고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카카오게임즈 미국’ 설립을 이달 중으로 마무리 한다.
이들 해외 법인은 향후 카카오 브랜드로 PC, 모바일, 스마트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현지에 최적화된 게임들을 서비스 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카카오의 기업 인지도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 국내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 지원 및 현지 개발사들의 게임 소싱과 퍼블리싱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엔진이 진정한 글로벌 게임 전문기업으로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이번 결정은 카카오의 핵심 계열사로 성장한 (주)엔진의 위상을 보여줌과 동시에, 카카오의 게임 사업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사명 변경을 계기로 향후 모든 디스플레이에 게임을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 게임 전문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카카오의 글로벌 게임사업 확대를 위한 첨병 역할을 본격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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