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9873억원, 전년比 26.3% 증가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 35% 차지광고 매출 전년 比 29.4% 증가··· 모바일 효과
네이버는 올해 2분기 매출(영업수익)9873억원, 영업이익 2727억원, 당기순이익 2132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6.3%, 44.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대비 71.8% 늘어난 수치다.
네이버는 2분기 매출 성장은 라인 등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의 성장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1% 증가한 3497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35% 비중을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을 보면 광고 7229억원(73%), 콘텐츠 2357억원(24%), 기타 287억원(3%)이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2%, PC는 38%로 나타났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9.4% 성장한 7229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타임라인, 뉴스서비스 내 광고도입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99.0%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의 19%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8% 증가한 2357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분기와 비교하면 0.7%감소했다.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체 콘텐츠 매출의 87%를 차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64.7% 증가한 287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지난 2분기는 해외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모바일 사용성 확대 등에 힘입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네이버는 제2, 제3의 라인과 같은 성공사례를 만들며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