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자주
- 선물은 마음이 중요하다고 배웠는데요. 현실은 마음보다 가격이나 내용물이 더 중요한 것 같아 씁쓸합니다. 올 추석엔 마음을 가득 담은 선물을 준비하면 어떨까요?
최근 1인 가구가 많이 늘었습니다. 선물을 받는 사람이 ‘나홀로족’이라면 규모가 크지 않은 선물을 선택하는 게 좋지요. 각종 업체에서 1인 가구를 위한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잘 살펴 고르면 됩니다.
추석 연휴 때 해외여행 등으로 집을 오래 비우는 사람에게 선물을 할 때는 한우나 신선식품처럼 변질되기 쉬운 물품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택배로 선물을 보낼 경우에도 운송 과정에서 쉽게 상할 수 있는 품목은 가급적 자제해야 합니다.
음주를 즐기는 사람에게 술을 선물할 때는 직접 구매해서 전달해야 합니다. 주류는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백화점, 마트 등을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술인 ‘전통주’를 고려해볼 만합니다.
인삼이나 홍삼, 견과류 등은 체질에 따라 역효과를 내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선물. 따라서 보내기 전에 상대방에게 괜찮은 품목인지 미리 물어보는 것이 바람직하지요.
과일 또한 많이 보내는 선물인데요. 추석 시즌에는 전통시장이나 대형마트는 과일 가격이 올라가므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직거래장터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추석 선물에 관해 몇 가지 고려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주는 사람의 마음이 중요하겠지요.
고마운 마음을 가득 담은 센스 있는 선물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석희 기자 seok@
뉴스웨이 이석희 기자
seo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