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아제약은 연말연시 사람 많고 술도 많은 술자리에서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강황S’를 선보였다. 모닝케어 강황S는 470ml로 기존 ‘모닝케어 강황(100ml)’의 용량을 약 5배 늘린 제품이다. 용량은 커졌지만 가격은 더 저렴하다. 모닝케어 강황S 1병 가격은 1만 2천원으로 모닝케어 강황 4병(병당 4천5백원)을 구매 한 것과 비교했을 때 33% 더 저렴하다.
숙취해소음료 브랜드 모닝케어는 술자리가 많은 직장인들의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05년 처음 선보였다. 숙취 해소 기능이 탁월할 뿐 아니라 맛과 향이 좋아 지난 10년간 1000억 원 넘게 팔리며 아침을 상쾌하게 해주는 숙취해소음료로 남녀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모닝케어의 장수비법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이다. 2011년 주성분인 미배아대두발효추출액을 2배 강화한 ‘굿바이알코올 모닝케어’를 발매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미배아대두발효추출액은 알코올 대사 및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소를 활성화 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3년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여성들의 주류 소비가 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모닝케어 플러스’와 여성들을 위한 ‘모닝케어 레이디’를 출시했다. 모닝케어 플러스는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 받은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모닝케어 강황은 기존 제품에 들어 있던 강황 성분을 10배 이상 증량하고 마름 추출물까지 새롭게 첨가해 숙취해소 기능을 강화했다. 카레의 주 원료이기도 하고 항암 및 항산화 효과로 잘 알려진 강황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간 기능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알코올이 분해하는 과정에서 알코올 탈수소효소(ADH)와 알데히드 탈수소효소(ALDH)의 작용을 촉진시켜 알코올이 이산화탄소와 물로 분해되는 것을 도와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숙취해소음료 브랜드 모닝케어가 삼삼오오 술자리 모임, 팀회식이 잦아지는 요즘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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