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LG전자의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6641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조6000억원으로 4% 늘었다.
MC(스마트폰)부문이 분기 대비 실적 하락을 견인했고 HE(TV), H&A(냉장고, 에어컨 등), VC(전장부품)부문은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MC부문 실적 신뢰성은 확보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다”며 “투자자들이 바라보는 올해 MC부문 영업실적 눈높이도 지속적으로 하향세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NH투자증권은 MC부문 영업적자 추정치를 기존 1270억원에서 3920억원으로 조정했다. 하반기 1티어 스마트폰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 및 과거 시장반응을 감안했을 때 점유율 하락과 실적 감소가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
고 연구원은 “LG전자의 주가는 여전히 가전·전장부품 보다 스마트폰으로 설명되고 있는 상황으로 단기 주가 조정을 불가피하다”라며 “다만 LG전자를 스마트폰 이슈에서 벗어나 본업 가치로 바라볼 경우 저평가 매력은 크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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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승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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